메시지Message
1. 메시지: 당신에게 투표해야 하는 이유 _14
2. 인물이 아니라 이슈라고 _17
3. 유권자의 머릿속 _21
4. 설득의 기술 _24
5. 짧을수록 좋다 _27
6. 스토리텔링 _30
7. 인기를 얻어라, 남과 다른 방식으로 _33
많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.
8. 당신도 인간이야, 로봇이 아니란 말이지 _36
9. 우리의 승리를 믿게 하라 _40
후보시절부터 승자처럼 보이는 사람이 승자가 된다.
여론주도층에게 적극적 지지자가 되달라고 부탁한다.,
온라인포럼 처럼 선거를 이야기 하는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 다녀라
10. 지피지기 _42
상대를 파악하는 일은 다른이에게 맡겨라. 후보의 감정이 흔들린다.
정치와 무관한 사람에게 상대후보를 어떻게 느끼는지를 들으라
11. 테스트, 테스트, 끝없는 테스트 _45
보편적으로 합의된 이슈에 어떻게 대응하는가
내가 어떤 이슈를 주도적으로 끌고 갈수 있을까
12. 당신 장단에 춤추게 하라 _48
13. 이슈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_51
14. 일관성과 반복: 메시지의 생명 _54
같은 메시지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반복해라. 모든 문제에 같은 답만하는 멍청이로 보이지 말라.
15. 네거티브 선거운동 대처법 _57
피해자는 결코 선거에서 이기지 못한다.
미리 약점을 파악하고 답을 준비해두라. 그러나 상대의 주장을 반복해서 유권자들에게 각인되는 짓은 피하라.
16. 당신을 위한 자리 _60
17. 제3자의 지지 _63
소방관, 경찰관 등 제복을 통한 이미지
조지 클루니에게 자신과의 저녁식사권을 사도록 권유한 오바마
18. 원 캠페인, 원 메시지 _66
19. 차분히 결정하고 재빨리 실행하라 _68
20. 이미지의 힘 _71
내가 유발하고자 하는 감정은 어떤 것인가를 염두고 두고 시작하라.
이미지의 품질보다 그 안에 담긴 감성적 메시지가 더 중요
팀Team
21. 왜 팀일까 _76
팀의 규모는 유권자 200명 당 1명. 유권자 7만명이면 350명이 최소규모다
22. 풀뿌리 팀의 구성 _78
자원봉사자라도 훈련과 동기부여는 필수
23. 팀 운영의 십계명 _81
24. 과정은 한 걸음씩, 비전은 원대하게 _84
25. 사람들이 당신을 돕게 만들어라 _86
단순하게 보고를 받는데 그치지 않고 행동하게 만들어라
정책을 만드는데 고위직을 만나는게 가장 바른 길이지만 시민들이 청원하게 하고 기고하고, 영향력있는 정치인이 행동에 나서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.
26. 부탁의 기술 _88
아직 당신을 돕지 않는 사람에게 작고, 구체적이며 한정적인 작은 일을 부탁하라.
27. 어울리는 일을 맡겨라 _90
28. 법을 지켜라 _93
29. 고맙다고 말하라 _95
자원봉사자의 가족에게까지 감사하다고 인사하라
30. 까다로운 사람과 일하는 법 _98
논리적 피조물이 아닌 감적정 피조물이다.
31. 사람들은 왜 팀을 못 만들까 _100
팀을 만드는 건 혼자선 못하기 때문이고 분야별로 잘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팀이 있다는 사실에 안도하기 때문이다.
자원Resource
32. 선거운동 계획 짜기 _104
33. 얼마를 어떻게 쓸 것인가 _106
34. 데이터로 승부하기 _108
35. 공든 데이터 쌓기 _110
36. 데이터를 구하는 방법 _112
오픈데이터를꾸준히업데이트하라
내부모임에 데이터 수집을 의무화하라
37. 인구 데이터 활용법 _115
언론의 조사에는 기사화되지 않은 다양한 질문들이 더 있다. 원문을 구하라
38. 모델링과 풀 _118
노련한캠프는거꾸로일한다. 승리에필요한표를 계산하고 그 수를 확보하기위해 해야 할 일을 투표일 부터 거
꾸로 계산해서 해낸다.
39. 우선순위 대상 정하기 _120
1.투표장에나올확율, 2.당신을 찍을 확률
40. 정치에 수학이 필요한 이유 _122
41. 데이터 관리법 _125
42. 선거자금 _127 직접부탁해야기부한다
43. 고액 기부 _130
44. 실행계획 관리 _133
45. 선거는 벽돌을 쌓아가는 과정 _136
46. 시간이 가장 중요한 자원이다 _138
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
47. 청중 이해 _142
48. 한 가지 이슈에 집중하라 _144
49. 인쇄물 배포 네트워크 _146
50. 당신만의 미디어를 만들어라 _148
51. 강력한 헤드라인 _150 첫 문장은 동의하게 만들어라
52. DM은 스팸이 아니다 _153 보게하고 회수한 뒤에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어라
53. 설문지 회수 _156
54. 악플이 무플보다 낫다 _159
55. 가정방문 _161
56. 전화 유세 활용법 _164
57. 기자들과 친해지기 _167
58. 사진 촬영 _170 왼쪽 콧구멍이 보이도록 가까이
59. 보도자료 _172
60. 인터뷰 잘하는 법 _175
61. 연설하기 _178
62. 독자 참여란과 청취자 참여 프로그램 _181
63. 보도 내용을 확인하라 _184
64. 홍보 영상 제작 _187
65. 눈도장 찍기 _189
66. 공청회 _191
67. 로비 _194
68. 광고 _197
69. 목적이 있는 청원 _200
70. 시위와 실천적 행동 _203
71. 포스터 _206
72. 네트워크와 지역사회 속으로 들어가라 _208
73. 자기만의 연단 만들기 _211
74. 인터넷 선거운동 _214
75. 온라인 청중을 모으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_217
76. 웹사이트와 블로그 _219
77. 온라인에서 사이트 홍보하기 _222
78. 이메일 선거운동 _225
79. 개인적인 것이 정치적인 것이다 _228
80. 1분만 조용히 하고 좀 들어봐 _231
81. 입소문의 힘 _233
82. 브랜드를 얕보지 마라 _236
83. 연락 주고받기 _238
84. 일 년 내내 소통하라 _241
85. 유권자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로 소통하라 _244
86. 투표소 안내 _246
87. 유권자를 투표소로 보내는 방법 _247
88. 개표소에서 _250
89. 정치적 주장의 윤리 _252
90. 커뮤니케이션은 요리와 같다 _254
리더십Readership
91. 정치 영역 바깥의 삶을 만들어라 _258
92. 탁월함 _260
93. 당신은 완벽하지 않다 _262
94. 학습을 공유하라 _264
95. 시도하지 않으면 얻는 것도 없다 _267
96. 시간 관리법 _270
97. 적응하든지 도태되든지 _273
98. 투명성, 윤리, 책임감 _275
99. 후속 조치: 졌을 때 _278
100. 후속 조치: 이겼을 때 _281
101. 이 책의 활용법 _28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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